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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설대회에관심을 보이고 계십니다. 먹튀폴리스 이제 선택은 바로 매저 스피너지님의 선택입니다. 새로운 컨텐츠를 시도하며 새롭게 나아갈려는 모습을 보이는 레고바이오니클 카페가 겠습니까?아니면 그 자리에 있는 지금의 카페로 있으시길 바랍니까?마지막은 스피너지님이 장식해 주실 겁니다.뭐 창이 먹튀폴리스 라고 하긴볼수잇지만..저는 반대입니다지금 스텝분들도 바쁜시간이라서 소설을 다못보시고게다가 물량의 소설때문 이 먹튀폴리스 힘드실거같네요회원분들이 봐주시긴 하겟지만1000개의 소설중 어떤거 뽑으실래요?ㅇㅅㄴ음, 물론 카르센트님 말씀로, 여기는 레고 관련카페이지 소설 카페는 아닙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이곳 은 친목을 위한 카페죠. 만약 정말로 순하게 레고 바이오니클을 좋아하는 사람만의 모임이라면, 소설란도 전혀 없었을테고, 저를 포함한 꽤 활동률 높은 몇몇 원분들도 이미 탈퇴한지 오래일겁니다. 요즘 회원분들은 소설에도 꽤 관심을 보이시고 계십니다. 게다가 소설대회는 요 금 식은 카페분위기를 달궈줄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레고 관련 카페라는 논리로 레고에 관한 것만 올리고 이기한다는 건 너무 억지스러운것 같습니다.강의 중에 교수님 먹튀폴리스 이 하셨던 말씀이 떠오릅니다. 왜 소 먹튀폴리스 설을 읽느냐는 질문을 지며 하셨던 말씀. 사실 소설의 길고도 긴 이야기는 한 줄의 짧은 요약으로 정리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가들은 두뇌를 갈라버리는 듯한 창작의 고통을 겪으며 한 권의 소설을 완성하고 희열에 젖으며, 몇몇 작품들은 세기에 을 명작으로 꼽히며 추앙받죠. 아마도 그 이유는 소설만이 전해줄 수 있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일 거라는 말씀. 시간이 났지만 아직도 머릿속에 먹튀폴리스 강렬히 남아있는 그 짧은 예술론은 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것 같습니다. 언어철학을 배고, 또 언어학을 배우고, 문학을 배우고, 예술을 배우고, 비평을 배우는 제가 그에 대한 대답을 조금 해보고자 합니다.어의 뜻은 사실 가변적입니다. 특히 추상명사들은 더욱 그렇지요. 교수님이 생각하시는 ‘따뜻함’과 제가 생각하는 ‘따뜻함’ 연 같은 것일까요? 제게 따뜻함이란 깃털처럼 가볍고 포근하면서도 봄날의 햇살처럼 부드럽고 어딘가 덥혀진 기운이 는 그런 것이랍니다. 아마도 교수님이 생각하신 ‘따뜻함’의 이미지는 조금 다르겠지요? 하나의 문장을 만드는 데 사용는 재료와 같은 어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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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이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데, 그것을 조합해서 만든 의식을 담은 최소한의 단위라는 문장의 뜻 마나 제가 원래 표현하고자 했던 것과 같을까요. 그런 이유 때문에 우리는 단순히 내가 느낀 것을 단순히 표현하기만 려 해서는 이 두근거리는 감상을 온전히 전달해줄 수 없답니다. 그래서 사람 사이에는 오해가 생기고, 갈등이 생기는 이겠지요. 이것이 일상어의 한계이자, 언어의 한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그러나 서사를 담은 글은, 소설은, 문학은 조금 르다고 생각해요. 문학은 언어를 있는 그대로 쓰지 않습니다. 언어를 비틀고, 또 승화시켜 일상적인 회화와는 다른 방식로 마음을 표현하죠. 언어 예술의 대표적인 두 갈래, 시와 소설은 조금 다르지만, 오늘은 소설에 대해서만 조금 이야기 어보도록 할게요.소설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특정한 배경 속에서 인물이 등장하고, 일련의 사건을 겪는 나의 서사. 거기서 직접적으로 건질 것은 단순히 주인공이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해서 어떤 결과를 얻었다는 이야기가 전로 보입니다. 그러나 훌륭한 서사는 우리로 하여금 글에 몰입하게 만들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면서 가슴 속에 남는 언가를 만들어내죠. 흔히들 ‘여운’이라고 하는 것들 말이죠. 훌륭한 작가는 자신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직접적으로 현한 활자가 아니라, 그 여운에 담아냅니다. 그래서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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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말한 언어의 한계를 뛰어 넘는 것이죠. 아무리 사랑의 위대을 표현하려 해도 그것을 글자에 온전히 담아낼 수 없으니, 그것을 언어가 아니라 언어로 표현된 ‘이야기’에 담아내려는 입니다. 그래서 한 줄로 요약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렇게 길게 써가며 고통스러워하는 것이겠죠.자신이 전하고자하는 를 오롯이 전달하기 위해 직접적인 표현이 아니라 더욱 돌아가는 길을 택한다는 이 모순적인 결정은 언어의 한계를 뛰넘기 위한 언어 예술의 한 형태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비단 문학, 소설뿐만이 아니라 서사를 담은 모든 작품이 아 런 이유를 갖고 창작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야기를 담은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희곡, 드라마 등등이 말이죠. 간의 의사소통은 기본적으로 언어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언어가 그렇게 불완전하다면, 다른 것에 기대어 전달는 수밖엔 없겠죠. 사실 언어는 굉장히 이성적이고, 규칙적인 것이잖아요? 마치 퍼즐 처럼요. 그러나 우리의 마음은, 또 각은, 또 감정은 그렇게 몇 가지 규칙에 딱 들어맞게 조각되고 정렬되어 정리될 수 없는 것들이기에, 이렇게 추상적인 텅이로 전달할 수밖에 없는 것이겠지요. 백과사전에 써 있는 ‘사랑’과 짜릿한 영화 한 편을 통해 정의하게 된 ‘사랑’이 명 다른 것처럼요.그래서 저는 소설을 읽나봅니다. 보다 다양한 서사를 통해 보다 다양한 감정들을 추상적인 덩어리로 아들이고, 그것을 천천히 저만의 형태로 녹여가는 과정에서 다른 이의 감정을 보다 명확한 형태로 ‘느낄’수 있으니까요. 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느끼기 위해, 저는 읽는 것 같습니다.안녕하세요~~~이번에 후기를 맡게 된 김영수입니다.. 개적으로 부득이하게 시간사정상 먼저 자리를 뜨게 되었는데..저도 모르게 후기가 당첨 되어 있더군요 ㅎㅎㅎ 원래 그런다.. 신입 아니냐.. 진